드라마 정보

옥씨부인전 결말, 줄거리, 촬영지, 등장인물, 제작발표회 정보 확인하기

브로콜리3 2024. 4. 21.

기본정보

 

방송 시간 토 · / 오후 10:30 ~

방송 기간 2024810~ 2024929(예정)

방송 횟수 16부작

 

제작사 SLL, 코퍼스코리아

채널 JTBC

연출 진혁

극본 박지숙

 

출연 임지연, 추영우

촬영 기간 202414~

스트리밍 TVING

 

등장인물

 

옥태영(배우: 임지연)

조선의 법률 전문가인 외지부 여인. 태생부터 영민한 데다가 일머리와 운동 신경, 손재주까지 탁월한 인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남을 도우며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사실 옥태영이라는 이름과 신분, 그리고 남편까지 모두 가짜입니다.

 

 

천승휘(배우: 추영우)

아름다운 외모를 가리개로 가리고 전국을 떠돌아다니며 소설을 낭독하는 전기수로 사랑 앞에서는 물불 가리지 않는 조선 최고의 사랑꾼. 우연히 마주친 옥태영에게 첫눈에 반해 그의 정체를 알면서도 물심양면으로 돕습니다.

 

줄거리

 

이름도, 신분도, 남편도 모든 것이 가짜였던 외지부 옥태영과 그를 지키기 위해 목숨까지 걸었던 예인 천승휘의 치열한 생존 사기극 입니다.

 

외지부란 조선시대의 로펌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법률지식이 보편적이지 않던 시대에 사적으로 대가를 받는 조건으로 이면에서 고소와 쟁송을 전문적으로 대리하던 법률전문가들이었습니다.

 

당시에는 변호사가 제도화 되어있지 않았기(비공인)에 주로 하급 율관이 몰래 겸업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촬영지

 

 

함양군 지곡면 개평마을 일두고택 일원

 

그 밖의 촬영장도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결말 (스포일러 포함)

 

옥태영은 외지부였습니다. 그런데 외지부는 조정 입장에서는 백성을 꼬드겨 소송을 벌이며 법을 이용해 사회를 어지럽히는 이들로  사실상 외지부들이 하는 일은 변호가 아니라 공무집행방해였습니다. 외지부는 당연히 돈과 권력이 있는 이들만 고용할 수있었으므로 국법 앞의 평등 원칙을 어그러뜨렸을 뿐만 아니라 법의 허점을 이용해 쟁송을 난맥으로 빠트리는 법꾸라지를 양산하고 관아의 업무부담을 가중시켰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옥태영은 이름도 신분도 모두 가짜 행세를 했지만, 노래, , 연기, 악기 연주 등과 같은 여러 가지 기예(技藝)를 익혀 남에게 보이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예인(藝人)이었던 천승휘의 일편단심 애정에 감동하여 진실된 사랑을 맺는 것으로 엔딩이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밖의 엔딩은 드라마 방영 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제작발표회

 

첫 방송을 앞둔 새 드라마, 예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요? 그리고 개봉을 앞둔 영화와 뮤지컬에 있어서도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홍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홍보의 꽃으로 불리는 건 바로 제작발표회입니다.

그렇기에, 제작발표회는 언제나 화려하고, 제작발표회 행사 당일엔 수십 개의 국내 연예 매체가 몰리며, 한류 스타가 출연하는 경우엔 해외 매체들까지 참석하는데다 국내외 팬들까지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게 됩니다.

그밖에 제작발표회에 참여하는 방법 및 배우 감독 등 사진 동영상 촬영현장 등 아래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