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정보

오징어게임2 결말, 촬영지, 줄거리, 등장인물, 제작발표회 확인하기

브로콜리3 2024. 2. 28.

오겜2 기본정보

 
장르 : 스릴러, 드라마, 공포, 느와르, 서스펜스, 데스 게임, 서바이벌
공개일 : 공개 예정 2024년 12월 25일
공개 회차 : 6부작

 
출연 : 이정재, 이병헌, 공유, 위하준,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 박규영, 조유리, 강애심, 이다윗, 이진욱, 최승현(탑), 노재원, 원지안, 김시은 외
촬영 기간 : 2023년 7월 ~ 2024년
독점 스트리밍 : NETFLIX 
 
제작사 : ㈜싸이런픽처스
제작비 : 1000억원 (출연진 개런티 제외 금액)
연출 : 황동혁
시청 등급 : 미정
 

 

등장인물

성기훈 : 이정재

 
프론트맨(황인호) : 이병헌

 
 
황준호 : 위하준

 
양복남 : 공유

 

그 외 미정인 오겜 출연자들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
 
박규영
조유리
최승현
 

 
강애심
이다윗
이진욱
 
노재원
원지안
김시은
 

 

오징어게임2 결말 줄거리 예상

타인에 대한 연민을 쫓는 성기훈

 
미국 LA  이민을 떠난 딸을 만나러 인천공항으로 간 성기훈은 승강장에서 공유를 다시 발견하게 됩니다. 그는 다른 사람과 딱지치기 게임을 하고 있었으며, 그로 인해 오일남이 사망했음에도 불구하고 오징어게임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음을 눈치채게 됩니다.
 
그리고 성기훈은 다급하게 달려가 공유와 딱지치기를 한 남자에게서 명함을 빼았고 게임 참가를 하지 말라고 윽박지릅니다. 그 후 비행기를 탑승을 위해 이동하던 성기훈은 비행기를 타기 직전에 발걸음을 멈추고 오징어게임 명함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겁니다.
 
참가의사가 있다면 이름과 생년월일을 말하라는 말에 이름과 생일을 말한 뒤 "나는 말이 아니다, 사람이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ARS가 아닌 프런트맨이 직접 통화에 개입하여 "456번, 지금 그냥 그 비행기를 타는 게 신상에 좋을 거다." 라고 말하지만 성기훈은 "너희들은 도저히 용서가 안돼." 라는 말을 남기고 뒤로 돌아 나가며 시즌1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오징어게임을 와해하려는 성기훈과 시즌2의 진짜 주인공?

 
성기훈은 극중에서 여러번 표현되었듯 자신의 이익보다 타인에 대한 연민을 쫓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성기훈은 결국 딸을 보러가는 자신의 소망을 포기하고 사람들을 말로서 부리는 오징어게임 자체에 대한 도전을 위해 비행기를 타지 않는 결정을 내립니다. 
 
이런 성기훈의 결정을 두고 다시한번 게임에 참가하러 가는 것이냐는 추측이 많았는데, 이미 게임의 전말을 모두 알고있는 참가자를 프런트맨이 다시 참가시킬리가 만무한 상태로 다시 참가하는 것은 아니지 않냐는 예상이 많았습니다만, 
 
아마도 다른 예비 참가자 신분을 이용하여 대신 게임에 다시 참가하여 내부에서부터 오징어게임을 와해하려는 시도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즌2 초반에는 성기훈이 어떻게 다시 게임을 참가하게 되는지를 보여주고, 중반 정도에 빠진 뒤, 다른 진짜 주인공이 시즌2를 이끌어 나갈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즌2 성기훈의 헤어스타일

 
오징어게임의 이미지를 떠올려보면 모든 일꾼들은 붉은색, 참가자들은 녹색의 옷을 입고 있습니다. 성기훈은 이 게임에서 얻은 상금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거지꼴로 살고있었는데 오일남이 사망한 이후 상금을 사용하며 딸을 만나러 갈 결심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결심을 하기 전 거지꼴을 벗어나고자 미용실을 들르게 되는데 이때 선택한 헤어스타일은 약간은 촌스러운 붉은색 머리입니다. 이 붉은색은 일꾼들의 붉은색과 동일한 색깔로, 결국 상금을 사용하는 모습은 오징어게임을 인정하고 그 굴레에 머물고 있다는 뜻을 품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징성을 없애기 위해서 시즌2에서는 다시 다른 색으로 염색을 하거나 머리를 밀고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뜻 뿐만 아니라 이정재 배우에게 빨간색 머리가 어울리지 않기도 합니다.
 

 

황인호, 황준호 형제의 등장

 
프론트맨의 정체는 경찰 황준호가 그토록 찾던 형 황인호 였습니다. 황인호는 오징어게임에서 살아남은 우승자였으나 어떤 연유에서인지 오일남의 편에 서서 오징어게임을 운영하는 관리자가 되어있었습니다. 오징어게임 시스템 내에 침투하여 다양한 실상을 촬영한 황준호를 추격하는 프론트맨은 육지 상륙 이후에 일부러 총소리를 내며 쫓아오고있음을 알려주기도 하는 등 동생에 대한 인간적인 고뇌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절벽에서 대치했을때 프론트맨은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고 함께가자는 제안을 선뜻 받아들이지 않은 황준호를 왜 총으로 쏘았던 것일까요. 우선 완전한 살해의 고의를 가지고 있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매우 인접거리에서 경찰대학 출신인 황인호가 어깨에 사격을 했다는 것은 총격으로 황준호를 살해 할 의도는 없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머뭇거리는 동생을 바로 살해하려했다면 머리를 바로 쏘았을 것입니다.
 
어깨를 쏜 것은 죽이지 않고 데려가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고 절벽으로 추락하는 모습이 나오지만 그 이후 모습이 들어나지 않는 것을 보았을때 황준호를 따로 수색하여 섬으로 다시 데려갔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즉 시즌2에서는 황인호, 황준호 형제가 모두 등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오징어게임 운영자인 최종보스의 등장과 반전

 
오일남은 결국 텅빈 사무실안 병상에서 눈 뜬채로 사망하고 말았습니다. 성기훈이 떠나자 프론트맨이 나타나 오일남의 눈을 감겨주는 모습이 나오며, 프론트맨은 오일남이 사망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징어게임은 계속되고 있는 상태인데 그러면 프론트맨이 오징어게임을 계속 운영하는 것일까요. 아마도 프론트맨이 아닌 오일남의 후계자 또는 글로벌 오징어게임 관리자들이 오징어게임을 계속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프론트맨은 분명 능력을 인정 받은 인물이겠지만 당장 그런걸 운영한 돈은 없을테니, VIP들이나 오일남의 후계자들이 운영하고 있을 듯 합니다. 시즌2에서는 새로운 오징어게임 운영자가 최종보스로 등장 할 것으로 예상되며, 추측컨데 프론트맨은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와 같이 마지막에 선역으로 돌아서는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징어게임 시즌2 줄거리 요약

 
오징어게임 시즌2 예상 결말 및 줄거리를 요약해 보면 시즌2는 성기훈이 오징어게임을 와해하기 위해 다시금 침투하는 모습으로 시작되고, 섬에서는 황준호가 어떠한 모습으로던지간에 등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해보면 황준호는 기억상실증에 걸려있다가, 성기훈의 사망과 함께 기억이 돌아 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황준호와 다른 주인공들이 합심하여 오징어게임을 와해시키는데 성공하려 할 때 프론트맨이 그 앞을 막아서서 주인공들을 좌절시킨 뒤, 최후에는 자신을 희생하여 최종보스들과 자폭하며 오징어게임을 없애버리는 결말로 오징어 게임 시즌2는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촬영지

충청도 소재의 드라마 촬영 세트장

 
오징어게임 시즌2 드라마는 충청도에서 촬영하고 있으며, 위 사진은 충청도 모처에서 촬영 중인 오징어 게임2의 드라마 세트장 일부를 국내외 취재진에게 공개한 사진입니다.
 

제작발표회 시사회 등 참여하기

 
첫 방송을 앞둔 새 드라마, 예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요? 그리고 개봉을 앞둔 영화와 뮤지컬에 있어서도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홍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홍보의 꽃으로 불리는 건 바로 제작발표회입니다.

그렇기에, 제작발표회는 언제나 화려하고, 제작발표회 행사 당일엔 수십 개의 국내 연예 매체가 몰리며, 한류 스타가 출연하는 경우엔 해외 매체들까지 참석하는데다 국내외 팬들까지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게 됩니다.

이런 제작발표회에 참여하는 방법은 아래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