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설계자 원작 결말 무대인사 촬영지 시사회 줄거리 리뷰 평점 등장인물 알아보기

브로콜리3 2024. 4. 10.

기본정보

 
장르 범죄, 스릴러
감독 이요섭
 
등장인물 출연 강동원, 이미숙, 이현욱, 탕준상
촬영 기간 2021년 11월 15일 ~ 2022년 2월 15일
 
제작사 영화사집
배급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원작 정 바오루이 2009년 영화 《엑시던트》의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등장인물

 

영일 (강동원)
 

 (이미숙)
 

(이현욱)
 

(탕준상)
 

줄거리

 
성공률 100%! 어떤 사고도 우연은 없다! 사고로 아내를 잃은 브레인(강동원)은 교묘하게 사고로 위장하여 사람을 죽이는 살인청부업의 리더입니다. 치밀하게 계산된 사고로 청부살인을 진행하던 중 동료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죽음을 맞이하자 그는 누군가 자신을 궁지에 몰아 넣기 위해 사고를 조작하고 있다고 믿게 됩니다.
 
결국 ‘모든 사고는 조작될 수 있다’는 그의 믿음은 집착이 되어 자신의 숨통을 조여 들며 심지어 자신의 파트너들마저 의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입니다.
 

촬영지

 

 
경기도 파주시 등에서 촬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 밖의 촬영장도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원작 결말 리뷰 평점 (스포일러 포함)

 
원작은 소재가 독특한데, 마치 피타고라스위치로 암살을 저지르는 듯한 기묘한 암살 집단이 등장하며 여기서 계획 담당인 브레인 역을 맡은 고천락이 주인공입니다. 이들은 우연의 일치를 가장하여 사고사를 유발하는 암살법을 사용하는데, 무작정 우연에만 맡기는게 아니라 작전이 성공할 때까지 반복하는 등 나름 노력을 곁들이는 집단입니다.
 

 
처음 장면이 간판이 부디쳐 내려서 그게 또 도미노 처럼 멀지고 멀쳐서 어디 유리가 깨져서 절묘하게 사고사로 사람이 죽는겁니다. 그런식으로 차를 일부러 막히게 한다음 그차가 서서 기다리다 못참고 운전자가 나와서 서있을때 어떤 도미노 작용으로 완벽한 사고사로 위장하려고 한다음 그 사람이 죽는 그렇게 시츄에이션을 만드는 조직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암살에 성공한 날에 사고가 일어나 동료가 죽게 되고, 동료의 죽음이 과연 우연인지 아니면 자신들이 저지른 암살과 같은 의도된 죽음인지 사건은 미궁에 빠지게 됩니다.
 


주인공은 이후에 답을 찾습니다. 누가 자신을 살해하려고 하는지 말입니다. 하지만 영화의 결말에 보면 호선생이 찾은 것은 오답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왼쪽을 보라라는 저 장면에서 차를 타고 오른쪽으로 사라져버린 호선생의 선택을 상징하는 복선적인 미쟝센이 아닐까?

소이 청 감독은 원래 홍콩도로에 써 있는 말이고 그냥 재밌는 것 같아서 위에서 찍었다고 합니다만, 소이 청 감독은 일부러 찍은 것입니다. 그 문구를 피하지 않고, 본능적으로 이 의미심장한 문구가 영화에서 플러스요인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모든 사건은 계획될 수 있다..주인공의 대사였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섬뜩했습니다. 우연이나 운명이 아닌 모든 것이 치밀한 계획에 의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프닝에 보여지는 사고사를 위장한 살인장면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목표의 동선을 파악해서 미리 짜놓은 시나리오에 맞춰 4명이서 환상적인 팀웍으로 암살하는 명장면이었습니다.
 
영화 초반 그리고 중반에 등장한 사고사를 위장한 암살 장면을 보면서 그들이 암살한 인물이 홍콩흑사회나 다른 갱조직과 관련되어 있어 이들에게 보복당해 팀원이 몇명 죽고 우여곡절 끝에 주인공이 통쾌하게 복수하는 전형적인 홍콩영화를 미리 예상했는데 결국 제 예상과 다르게 전혀 다른 결말을 보여줬고 깜놀했습니다.
 
홍콩영화 특유의 장르적인 쾌락도 충분히 잘 살리면서 더 나아가 현대인의 불안감을 너무나도 잘 풍자한 또다른 홍콩영화 걸작의 탄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엔딩에서 보여주는 주인공의 눈빛연기는 묘한 여운을 주었습니다.
 

시사회 무대인사 일정 확인방법 알아보기

배급사 SNS 등 확인

 
첫번째 방법은 배급사 SNS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배우들과 감독을 만날 수 있는 시사회, 무대인사는 영화가 개봉하기 전, 배급사에서 SNS 등으로 홍보를 시작하며 일정이 공개됩니다. 무대인사 예매는 방법이 복잡하거나 로또처럼 추첨이나 초청의 방법이 아니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영화마다 배급사가 다르므로 개봉하는 영화 검색을 통해 영화의 배급사는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보를 하고 있는 관련 SNS에서 상영관의 위치를 알려주므로, 사전에 미리 SNS에 팔로우를 하시고 알림설정까지 해놓으면 빠른 시사회 및 무대인사 예매가 가능합니다.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홈페이지에서 상영일정 확인

 
두 번째 방법은 영화예매 홈페이지에 있는 이벤트 버튼을 클릭하여, 시사회 및 무대인사 일정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그밖에 시사회 무대인사 좋은 자리 예매 꿀팁, 예매방법, 준비사항 등 아래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